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게재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
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나 크롤러 오류 문제에 직면했을 때는 당황하지 않고 차근차근 해결 방법을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 상황은 "크롤러: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"이라는 오류가 발생했고, 이는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.
다행히도 이 문제는 정책 위반과는 관련이 없으므로, 기술적인 해결책을 통해 광고 게재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광고 크롤러란?
광고 크롤러란 광고 네트워크에서 쓰이는 프로그램으로, 인터넷에 있는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광고를 찾아내는 일을 합니다. 간단히 말해서, 광고를 내고 싶은 사람이 웹 페이지 주소를 알려주면, 광고 크롤러는 그 페이지를 살펴보고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적당한 자리를 찾아낸 다음 광고를 띄웁니다.
이 과정에서 웹 페이지의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HTML 코드를 분석하고, 광고 네트워크의 규칙에 맞게 광고를 보여줍니다.
광고 크롤러가 정보를 모으는데에는 여러 기술이 쓰입니다. 예를 들어,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둘러보는 웹 크롤링 기술이 있고, 광고를 어디에 둘지 결정하는 데는 머신 러닝 같은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됩니다.
광고 크롤러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고자 하는 광고주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광고를 잘 배치해서 누구에게 보여줄지 결정하면, 더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보게 되고, 이는 광고주와 웹사이트 운영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.
AdSense 크롤러와 Google 크롤러 같은걸까?
두 크롤러는 서로 다른 크롤러이지만 캐시(cache)는 공유합니다. 이는 두 크롤러가 같은 페이지를 요청하는 것을 방지하여 구글 크롤러의 대역폭을 절약하도록 돕기 위함입니다. 마찬가지로, 검색 콘솔(Search Console) 크롤러도 별개입니다.
티스토리 광고 크롤러 오류 원인
티스토리를 사용하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 문제로 질문을 하곤합니다. 사용자가 잘못한 것이 아닌 티스토리의 오류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,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기 때문에 매우 크리티컬한 사안은 아닙니다.
티스토리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
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에 나와있듯이 설정하면 되는데요,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크롤러 액세스 설정
- 애드센스 접속
- 계정 → 액세스 및 승인 → 크롤러 액세스
- 로그인 정보 추가 클릭
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추가
-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티스토리 URL 입력
- https://www.tistory.com/auth/login 입력
- POST 선택
- 사용자 이름 입력
- 티스토리 ID 입력
- 비밀번호 입력
- 티스토리 비밀번호 입력
- 로그인 추가 버튼 클릭
위와 같이 크롤러 오류 난 페이지의 대해 로그인 정보를 추가해주면,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. 해결 후에는 아래와 같이 상태가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▼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피하는 방법
▼ 함께 읽으면 좋은 글
정리하자면,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나 크롤러 오류는 기술적인 문제로, 정책 위반과는 무관합니다.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는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따라 해결할 수 있으며, 크롤러 액세스 설정을 조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
FAQs
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해결하기 위해 해야 할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인가요?
제한을 해결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크롤러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고,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침에 따라 크롤러 액세스 설정을 조정하는 것입니다.
AdSense 크롤러와 Google 크롤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AdSense 크롤러는 광고 게재를 위한 웹 페이지 정보 수집에 집중하는 반면, Google 크롤러는 검색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웹 페이지 정보 수집에 초점을 맞춥니다. 두 크롤러는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, 정보 캐시는 공유합니다.
'SE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글 애드센스가 뭘까? 애드센스 작동 방법과 승인 전략은? (3) | 2024.02.12 |
---|---|
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3가지 기본 핵심 방법 (3) | 2024.02.12 |
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변경 (CPC → CPM) (2) | 2024.02.06 |
SEO 최적화 (검색엔진 최적화), 어떻게 해야할까? (4) | 2024.01.29 |
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어떻게 해야할까? (D.I.A. & C-Rank) (4) | 2024.01.29 |